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재수 "춘천을 여성친화 도시 만들겠다"

기사승인 2018.06.07  11:31:50

공유
default_news_ad1
이재수 더불어민주당 춘천시장 후보가 7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성 친화 도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18.6.7/뉴스1 © News1 김경석 기자

이재수 더불어민주당 춘천시장 후보가 7일 오전 10시30분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성 친화 도시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엄마와 여성이 행복한 삶을 살아야 모두가 행복하다"며 "춘천에서 여성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도록 보육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유연근무제를 정착시키고 시간제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는 한편 시차 출퇴근제, 원격·재택 근무 등도 도입하겠다"며 "이를 시행하는 기업에는 일자리 안정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또 "출산장려금 지원과 어린이 문화타운 조성, 놀이터 확충, 어린이 1인1예 교육을 실시하고 임기 말까지 국공립 어린이집을 늘리고 이용률도 40% 끌어올리겠다"며 "여기에 공공시설 여성 편의 시설 확대, 엄마들의 공동 조리센터, 엄마와 아이의 독립 쉼터와 수유시설, 임산부 전용 시설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여성이 차별받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성평등 조례 제정, 기금사업 확대와 성평등위원회를 운영하겠다"며 "무엇보다 성평등 감독·전문관 제도를 실시해 여성의 권익을 위해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춘천을 여성이 일하기 좋은 도시, 보육하기 좋은 도시, 배려하는 도시로 만들어 여성의 행복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춘천=뉴스1) 김경석 기자 kks10190@news1.kr

<저작권자 © 뉴스1강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