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양구소식] 농가소득 증대 신기술 보급사업 추진

기사승인 2018.07.11  14:45:28

공유
default_news_ad1
양구군청 전경. 2018.7.3/뉴스1 © News1 하중천 기자
양구군(군수 조인묵)은 오는 12일 농업경영체, 농촌마을 등을 대상으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신기술 보급사업 현장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현장컨설팅에서 농촌진흥청과 함께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가공시설에 대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대상 사업은 ‘혼밥족 겨냥 시래기 간편 건나물 제품화 사업’과 ‘간편 별미밥 특화산업 육성 시범사업’ 등이다.

대상 농가 및 마을은 동면 1개 농가, 남면 두무리 마을 영농조합이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군은 지역특산물과 전통 장을 활용한 소스 및 별미밥 개발, 별미밥 생산시설의 HACCP 인증을 위한 생산시설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양념소스 생산을 위한 시설 및 장비와 별미밥 유통을 위한 저장·처리시설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혼밥족 겨냥 시래기 간편 건나물 제품화 사업은 사용 편이성과 1인식에 맞는 1인용 간편 건나물 제품 제조로 새로운 소비시장을 창출하기 위한 사업이다.

또 간편 별미밥 특화산업 육성 시범사업은 특산물과 향토음식을 연계해 생산·가공·소비 시스템을 구축, 쌀 소비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양구 배꼽축제 홍보 SNS 이벤트]

양구군(군수 조인묵)은 오는 27~29일 양구읍 레포츠공원에서 열리는 ‘2018 배꼽축제’ 홍보를 위해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5일까지 양구문화관광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진행되며 당첨자는 내달 3일 발표된다.

참여 방법은 양구문화관광 SNS와 친구 추가하기, 양구문화관광 SNS에 자신이 생각한 정답 작성하기, 각종 SNS에 공유하기 등이다.

(양구=뉴스1) 하중천 기자 ha30@news1.kr

<저작권자 © 뉴스1강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