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철원소식]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 8월 2~5일 개최

기사승인 2018.07.11  14:56:24

공유
default_news_ad1
주말인 6일 강원 철원 화강쉬리공원 일대에서 펼쳐진 제 11회 철원 다슬기 축제에서 어린이들과 군인들이 물놀이를 하고 있다. (뉴스1 DB)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제12회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가 내달 2~5일 철원 김화생활체육공원 및 화강쉬리공원 일원에서 ‘철원 Refresh ! 화강 속 Water Fly !’라는 주제로 펼쳐진다고 11일 밝혔다.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는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아 매년 1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몰리는 철원의 여름철 대표 가족축제다.

화강은 수심이 낮아 물놀이에 적합하고 행사장 내에서 쉬리공원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인기다.

특히 청정화강 물놀이, 다슬기 잡기체험, 접경지역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접목시켜 ‘대한민국축제 콘텐츠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

올해에는 1급수 수질의 화강 수상에서 펼쳐지는 ‘화강 워터플라이’를 새롭게 도입해 전년과 차별화된 물놀이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축제장에서는 대·소형수영장, 워터슬라이드, 수상워터플라이, 수상레저놀이기구 등 물놀이 시설을 비롯해 각종 소공연 관람·전시·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육군 제3보병사단 주관으로 군부대 신형무기 전시·탑승체험, 추억의 반합라면, 백골 홍보관 등도 체험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관광객에게 보다 질 높은 축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장 그늘막 확대 조성과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도입, 향토음식 개발, 포토존 확대 설치 등 전년보다 축제장을 업그레이드 했다”고 말했다.

[이현종 군수, 민선7기 군민과의 소통행정 시작]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오는 12일 군청 제1민원실에서 ‘군민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민선7기 소통행정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군민과의 대화 시간’은 지난 2014년 열린 행정 구현과 주민 섬김 행정, 감동을 전하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처음 시작됐다.

또 오는 13일 군청 상황실에서는 민선7기 철원군 공약추진 보고회를 개최하고 ‘평화와 교류’를 키워드로 군민이 행복한 철원을 만들기 위한 7대 핵심 추진사업 실천방안을 강구한다.

아울러 공직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을 통한 열린 행정 구현을 위해 ‘내가 군수라면’ 정책제안 창구도 새롭게 마련한다.

이 군수는 “민선7기는 혼자가 아닌 다함께하는 행정을 위해 군민의 현장 목소리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며 “소통과 생동감 있는 감동 행정을 통해 대통합·도약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철원=뉴스1) 하중천 기자 ha30@news1.kr

<저작권자 © 뉴스1강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